오늘은 UG NX Moldwizard 몰드위자드를 활용한 제품 분석에 이어
프로세스별로 Full 3D 금형 설계를 어떻게 진행하는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Initialize Project 프로젝트 초기 내용 설정
프로젝트 템플릿 구성을 하게 되면 이전보다 빠르게 금형 설계를
표준화할수 있고 재사용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Mold CSYS / Work Piece 워크피스
제품 설계에서 설정된 원점 및 좌표가 아닌 금형 설계용 좌표로 재정의가 쉬우며,
코어와 캐비티의 사이즈 생성, 설정 등을 빠르고 쉽게 정의할수 있습니다.
Layout 레이아웃
다양한 코어의 배열수 할수 있으며 패밀리 금형에 대한 지원과
포켓 정의를 사전에 설정할수 있습니다.
또한 몰드베이스 생성시 자동으로 코어의 포켓을 구성할수 있습니다.
Core/Cavity 코어 캐비티 분할
사용자 편의를 위한 많은 기능들이 있으며
설계자는 좀더 빠르고 쉽게 코어 생성을 할수 있어서
설계 시간을 단축 시킬수 있습니다.
Parting 상하파팅
파팅 서페이스 작업시 서페이스 작업을 좀더 빠르고 쉽게
수정 편집 할수 있습니다.
View Manager 뷰 매니저
Assembly Structure 어셈블리 구조를 사용자가 자유롭게 컨트롤 할수 있도록
View Manager 뷰 매니저 환경을 제공하고,
브라우저 관리 항목을 추가, 변경,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Swap 스왑
Model Compare 기능을 이용하면 Revision 리비전 간의 형상 비교를 할수 있으며
다양한 수정 내역을 빠르게 업데이트 할수 있도록
제품 데이터 전체 교체, 부분 교체 등을 지원합니다.
Moldbase 몰드베이스
표준 또는 비표준의 다양한 Moldbase 몰드베이스를 타입별로 선택해서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으며, 고품질의 금형 설계를 구현할수 있습니다.
Ejector Pins 이젝터핀
이젝터핀의 위치를 지정하고 여러가지 타입의 규격을 정의할수 있습니다.
또한 수정을 간단하게 할수 있으며, 파팅 서페이스로 포켓팅하여
이젝터핀의 길이도 산출할수 있습니다.
Cooling 냉각
규격 또는 비규격의 다양한 냉각 타입을 간단하게 생성할수 있으며,
간섭체크로 설계 품질을 향상 시킬수 있습니다.
Gate 게이트 / Runner 런너
다양한 타입의 게이트와 런너를 간단하게 삽입 또는 수정할수 있으며
라이브러리를 구성하여 업무 효율을 높일수 있습니다.
Standard Parts 표준 부품
로케이드링, 스프루 부쉬, 볼트, 가이드핀, 가이드 부쉬, 고전핀, 인로우, 리턴핀, 지지봉, 스톱핀 등의
표준화된 부푸의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며,
비표준 부품을 커스터마이징 하여 쉽게 삽입하고 수정할수 있습니다.
Drawing 도면
다양한 타입의 홀 좌표 및 직경을 테이블로 생성할수 있으며, 수정 및 업데이트를
쉽게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프레드시트와 연동할수 있으며 어셈블리의 파트리스트를 기준으로
조립도를 쉽게 구성할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UG NX Moldwizard 몰드위자드를 활용한 Full 3D 금형설계를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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