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경량화는 자동차의 무게를 줄여서 연비를 향상시키고
성능을 개선하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중요한 과제인데요.
소비자의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고, 자동차 성능을 향상시키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볼수 있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대부분의 철강 부품을 플라스틱 부품으로
대체하려고 하는데요. 그러나 부품 사이즈 및 두께로 인하여 플라스틱 부품 제조에서 튀틀림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뒤틀림 현상을 줄이기 위해 인도의 자동차 부품업체 Shape Corp.는
역변형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프로세스 및 방법을 통하여 부품을 재설계 했습니다.
엔지니어는 플라스틱 사출성형해석 솔루션 Moldex3D를 활용해서
소프트웨어에서 역모델을 내보내 뒤틀림 현상을 예측하고 해결했구요.
금형 제작자는 금형에서 발생하는 불가피한 변형을
예방 및 보수할수 있도록 도와줬습니다.
Shape Corp의 목표는
간극 내의 뒤틀림 및 조립된 부품의 플러시 공차를 감소
허용 범위를 초과하는 형상 특성의 뒤틀림 현상(15mm ~ 18mm) 였는데요.
수정할수 있는 제품의 수치 제한으로 인하여 뒤틀림 현상을 줄일수 있는 범위가
매우 제한적이기 때문에, 역변형 기술을 사용하여 제품의 전반적인 뒤틀림 현상을 줄였습니다.
그 결과 사출기 형체력 감소, 조립시 발생하는 문제 방지, 뒤틀림 현상 감소,
전반적인 생산성 향상 등 다양한 효과를 볼수 있었습니다.
Shape Corp는 Moldex3D 사출성형해석 시뮬레이션 결과를 이용해서
제품에 발생하는 뒤틀림 현상을 감지하고 줄임에 따라
설계 표준 제한을 충족할수 있었구요.
검증 및 연구를 통해 첫번째 시도에서 합격 부품을 생산하여,
금형 및 도구 재작업으로 인해 발생하는 많은 시간과 비용을 줄일수 있었습니다.
Moldex3D는 글로벌 기업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사출성형해석 솔루션으로
자동차 OEM사 및 설계 엔지니어가 3D 기술을 바탕으로
복잡한 자동차 부품/금형을 해석하고 검증할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Moldex3D를 사용함으로 인해 자동차 설계자나 제조자는
컨셉설계, 상세설계 및 제조에 이르는 제품의 수명주기를 관리할수 있구요.
부품 설계자나 공급자가 초기 단계에서 대부분의 잠재적 문제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자동차 부품의 사출성형 공정 전체를 시각화 함으로써
사용자가 보다 효율적으로 해결책을 찾도록 도와주고 있으며,
FEA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
섬유 배향과 잔류응력 등 공정에서 발생하는 잠재적인 변동요인을 나타내는 제품을
다양한 구조해석 패키지와 연동하여 해석할수 있습니다.
당사는 오랜기간동안 다양한 업종과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Moldex3D 사출성형해석 솔루션을 공급하고,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이 있는데요.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귀사에 최적화된 Moldex3D 사출성형해석 솔루션을 제안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