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소는 일본의 자동차 부품업체로
2024년 기준 글로벌 자동차 부품 매출 순위에서 5위를 차지한 업체인데요.
공격적인 R&D 투자를 통해 기술 경쟁력을 확보해서
다양한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차량 공조 시스템, 파워트레인, 전기차, 자율주행 부품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덴소는 제품 설계에서 CAE 해석의 리드 타임이 길어지는 문제가 발생하고,
부서간의 소통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는데요.
초기 해석 요청 생성, 데이터를 CAE 해석 시스템으로 전송,
여러 문의에 응답, 시뮬레이션 모델 생성 및 실행, 해석 보고서 생성,
설계 수정 등 설계 팀과 CAE 해석팀간의 소통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했습니다.
지멘드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의 오랜 파트너인 덴소는
설계 및 제조에 NX 소프트웨어, 해석에 Simcenter 소프트웨어를 사용했습니다.
NX를 사용해서
개념설계부터 제조에 이르기까지 제품 개발의 모든 측면을 지원했으며,
다양한 분야를 조정하고 설계 의도를 충족하는데 사용할수 있구요.
NX와 다분야 시뮬레이션 해석을 위한 포괄적이고 통합된 솔루션 Simcenter는
공통 플랫폼을 공유합니다.
덴소는 NX와 Simcenter를 통해
설계와 엔지니어링 해석 간의 기존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하고
여러 분야를 통합할수 있음을 파악했는데요.
특히 시뮬레이션 프로세스가 보다 일상적인 컴포넌트 설계 및 해석에서
두드러졌습니다.
NX와 Simcenter는 공통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어서
지오메트리를 CAD와 CAE 양방향으로 원활하게 전달할수 있습니다.
시뮬레이션 해석 모델은 설계 지오메트리와 연관되어 있으므로
업스트림 설계 지오메트리에 대한 변경 사항으로
시뮬레이션 모델을 쉽게 업데이트 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연결 덕분에 덴소는 이전에 부품 변환, 팀 간 커뮤니케이션,
이러한 반복으로 생성된 모든 필수 문서 등에 소비했던
상당한 시간을 절약할수 있었습니다.
덴소는 반자동 템플릿 시스템을 사용하여
설계자가 기본 시뮬레이션 및 해석을 위한 모델을 준비할수 있음을
상당한 이점이라고 파악했습니다.
설계자는 색상 코딩을 한번만 설정하면 필요한만큼 많은 시뮬레이션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모든 세부 사항이 템플릿에 의해 캡쳐되고 자동화되므로
모델의 색상 코딩 양이 많을수록 원래 프로세스에 비해
해당 모델의 시간이 더 많이 절약될수 있습니다.
통합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평균 해석 시간을 최대 80%까지 단축했으며,
설계 문제를 조기에 식별하고 프로젝트가 진행되기 전에 수정할수 있어서
품질이 향상되었습니다.
덴소는 모든 설계 데이터 관리에 PLM 솔루션 Teamcenter를 사용하는데요.
Teamcenter를 사용하면
모델링 데이터를 NX or Simcenter 소프트웨어 없이 빠르게 조회하도록
설계된 JT 포맷으로 볼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NX or Simcenter 사용자가 아닌 팀 구성원도
설계 검토 작업을 빠르게 수행할수 있습니다.
NX와 Simcenter를 활용한 자동차 부품 개발에 대해
자세하게 상담받길 원하시면
아래 연락처로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