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ERP, 기업의 전사적인 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

원기둥TV 2024. 12. 28. 20:00
반응형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기업의 전사적인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으로

재무, 회계, 판매, 구매, 생산, 제조, 인사, 급여 등 모든 부서의 데이터를

중앙화해서 업무 효율성 향상, 비용 절감, 의사결정 개선, 협업 강화 등

기업 전반의 운용 효율성을 높일수 있습니다.

ERP의 주요 기능은

기업의 다양한 부문을 통합 관리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재무-회계

자금, 손익, 매출, 비용 등을 관리하며,

매출/매입, 지출/입금 내역을 다양한 회계 보고서에 반영할수 있습니다.

판매-구매

품목별, 거래처별 판매 및 구매 내역을 관리하며,

판매/구매 데이터를 재고, 채권/채무, 손익 자료와 연동할수 있습니다.

 

생산-제조

제조업에서 생산 공정과 생산관리에서 제품을 생산했을때 사용하는 보고서를 관리할수 있으며,

원재료 및 부재료 소요량 계산 및 제품 원가와 이익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재고 관리

판매, 구매, 생산 내역을 재고에 실시간으로 반영할수 있으며,

품목별, 창고별 재고 현황과 수불 이력을 한눈에 확인할수 있습니다.

인사-급여

인사정보를 전산화하고 급여를 계산할수 있으며,

4대보험과 상여 계산, 급여대장 및 급여명세서 작성이 가능합니다.

공급망 관리

조달, 물류, 재고에 대한 엔드 투 엔드 가시성을 제공하며,

공급망 운영을 계획하고 최적화해서

비용을 절감하고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프로세스 제어

일상적인 작업 및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자동화 할수 있으며,

워크플로우 정의 및 관리, 승인 프로세스 생성, 사용자 액세스 제어 등을

포함할수 있습니다.

 

ERP를 구축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는데요.

회사 내부 서버에 시스템을 구축해서 사용이 가능한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시스템에 접속해서 사용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가 있습니다.

온프레미스는

초기 투자비용이 높고, 연간 유지보수를 통해 효율적으로 운영을 할수 있으며,

클라우드는

초기 비용이 낮고 필요한 기간만큼만 구독 요금을 지불하면서 사용을 할수 있습니다.

온프레미스 ERP 구축 기간은 최소 몇개월에서 1년이상 걸릴수 있는데요.

회사의 규모와 복잡성, 기존 시스템의 유형,

회사와 구축 팀 간의 관계, 프로젝트에 대한 경영진의 지원 수준 등을 파악해서

기업에 맞게 구축 제안을 합니다.

클라우드 ERP는 온프레이스 ERP에 비해 구축기간이 짧은데요.

보통 몇주에서 몇달 이내에 구축이 가능합니다.

ERP 구축을 희망하는 기업들은

구축 가격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많은 구축 경험이 있는지를 더 중요하게

파악하셔야 합니다.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다양한 업종의 ERP 구축 경험이 있는

비즈니스 파트너를 소개시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