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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산업, Moldex3D 사출성형해석 S/W 도입 장점

원기둥TV 2024. 8. 7. 1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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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점 더 소비들의 요구사항이 다양해짐에따라

자동차 OEM사는 신제품 출시 시간을 단축해야 하고,

연비 및 소재 절감을 포함하여 복잡한 설계과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점점 더 플라스틱 소재가 많이 사용되고 있어서

자동차 OEM사가 타사대비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플라스틱 사출성형 공정을 최적화해야 합니다.

Moldex3D는 글로벌 기업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사출성형해석 솔루션으로

자동차 OEM사 및 설계 엔지니어가 3D 기술을 바탕으로

복잡한 자동차 부품/금형을 해석하고 검증할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Moldex3D를 사용함으로 인해 자동차 설계자나 제조자는

컨셉설계, 상세설계 및 제조에 이르는 제품의 수명주기를 관리할수 있구요.

부품 설계자나 공급자가 초기 단계에서 대부분의 잠재적 문제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자동차 부품의 사출성형 공정 전체를 시각화 함으로써

사용자가 보다 효율적으로 해결책을 찾도록 도와주고 있으며,

FEA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

섬유 배향과 잔류응력 등 공정에서 발생하는 잠재적인 변동요인을 나타내는 제품을

다양한 구조해석 패키지와 연동하여 해석할수 있습니다.

자동차 외장재 및 내장재는

범퍼와 계기판넬 제조에 있어 중대한 문제인 멀티게이트 공정으로 인해

웰드 라인 및 에어 트랩이 발생할수 있으며,

수축 및 변형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데요.

Moldex3D 사출성형해석 솔루션을 활용하면

게이트 수와 위치를 최적화 하기 위해 웰드 라인 및 에어 트랩의 거동을 탐색 가능하며,

공정으로 야기된 잔류응력과 재료이방성을 고려해서 초기 설계 검증이 가능합니다.

또한 수축과 변형의 주요 원인을 조사해서

부품 설계나 금형 설계를 개선할수 있는 방향성을 제시하고 공정조건을 최적화 할수 있습니다.

 

자동차 후두 하부와 관련된

공기 흡입 다지관, 엔진 덮개, 프런트엔드 모듈, 락커 덮개, 라디에이터 엔드 탱크,

급유모듈 및 본넷 하부의 부품들은 보통 유리섬유강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으로 성형되며,

치수 공차가 핵심 설계요소입니다.

그리고 두껍고 속이 빈 부품의 제조에는 가스유입이나 물유입 사출성형이

일반적으로 사용되지만 공정변동의 제어가 어렵습니다.

Moldex3D 사출성형해석 솔루션을 활용하면

유동성형 이력과 섬유 배향을 시각화하고 치수 변경을 점검하여

치수 정밀도를 개선할수 있구요.

속이 빈 부품을 예측하기 위해서 Moldex3D 추가 모듈을 사용하여

가스압/수압, 지연시간, 가스/물 및 용액의 상호작용 등

다양한 설계변수를 과학적으로 식별할수 있습니다.

GAIM 가스유입 사출성형, WAIM 물유입 사출성형의 알려지지 않은 거동을

확실히 파악할수 있습니다.

자동차 조명과 관련해서

전조등 덮개가 웰드 라인이 없도록 하되 치수 정밀도와 투명성을 유지해서 성형해야 하며,

램프 반사경은 변형을 예측하기 힘든 열경화성 소재를 사용하여

성형해야 합니다.

또한 신호등과 브레이크등은 장식효과나 시각효과를 주기 위해

다양한 색상으로 여러번 주사하여 성형해야 합니다.

Moldex3D 사출성형해석 솔루션을 활용하면

유동선단 진행패턴을 시각화하고 열가소성 및 열경화성 재료의 변형을 검토할수 있으며,

금형온도의 균일도를 높이고 열가소성 부품을 위한 냉각라인과

열경화성 부품을 위한 가열 레이아웃 최적화가 합니다.

사출 온도변화를 예측하여, 사출 충진공정중 색채변화를 최소화 할수 있습니다.

당사는 오랜기간동안 다양한 업종과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Moldex3D 사출성형해석 솔루션을 공급하고,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이 있는데요.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귀사에 최적화된 Moldex3D 사출성형해석 솔루션을 제안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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