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란기업의 전사적인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으로재무, 회계, 판매, 구매, 생산, 제조, 인사, 급여 등 모든 부서의 데이터를중앙화해서 업무 효율성 향상, 비용 절감, 의사결정 개선, 협업 강화 등기업 전반의 운용 효율성을 높일수 있습니다.ERP의 주요 기능은기업의 다양한 부문을 통합 관리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재무-회계자금, 손익, 매출, 비용 등을 관리하며,매출/매입, 지출/입금 내역을 다양한 회계 보고서에 반영할수 있습니다.판매-구매품목별, 거래처별 판매 및 구매 내역을 관리하며,판매/구매 데이터를 재고, 채권/채무, 손익 자료와 연동할수 있습니다. 생산-제조제조업에서 생산 공정과 생산관리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