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4 20

2분기 주도할 업종 지금이 매수 기회

코스피, 코스닥 지수의 모습을 보면4월 초부터 조정을 했지만 최근에는 다시 반등하는 모습인데요.상승추세를 이탈하지않고 반등하고 있다는 것은시장의 수급이 괜찮다라는 것을 의미합니다.​​그럼 지수가 여기에서 추가적으로 상승할수 있을까?답은 'Yes' 입니다.왜냐하면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을 보면반도체, 2차전지, 자동차, 금융 등이 차지하고 있는데요.시가총액 비중이 큰 반도체 종목 삼성전자, SK하이닉스의 앞으로 실적이매우 좋아질것으로 예상되구요.2차전지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도 올해 2분기부터 본격적으로턴어라운드가 예상됩니다.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의 앞으로 실적 전망이 매우 좋기 때문에코스피 지수도 우상향 가능성이 높습니다.​..

ETC/투자 2024.04.26

AI 반도체 관련주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오늘 코스피, 코스닥 양지수 하락폭이 컸는데요.코스피는 외국인과 기관의 양매도로 -1.76% 하락했구요.코스닥도 외국인과 기관의 양매도로 -1.04% 하락했습니다.최근 지수가 바닥찍고 반등하다가 오늘 또다시 밀렸는데요.지금은 매도하고 도망갈 자리가 아니라는 것을 말씀드립니다.​​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을 보시면거의 대부분의 종목들이 하락을 했는데요.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각각 -3%, -5% 크게 하락하면서지수 하락폭을 키웠구요.그밖에 LG에너지솔루션, 삼성바이오로직스 등시가총액 상위 대부분의 종목들이 하락 마감했습니다.코스닥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도 거의다 하락 마감했습니다.​ ​그동안 흐름이 좋았던 AI..

ETC/투자 2024.04.25

2차전지 2분기 실적 턴어라운드, 지금이 싸다

2차전지 종목들 대부분이 작년 7월 고점을 찍은 이후 -50% 넘게 급락하는 종목들이 속출을 했는데요. 그리고 나서 작년 10월 말일 바닥을 찍고 반등했다가 밀렸다가 반등했다가 밀렸다가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작년 7월부터 10월말일까지는 가격 조정이 심했으며, 그 이후부터는 옆으로 횡보하면서 박스권에 갇혀 있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현재 주가는 박스권 하단부근에 와있습니다. ​ ​ 작년 하반기부터 이어져온 전기차 수요 감소로 인한 리튬 가격 급락 등 여러가지 악재가 겹치면서 양극재 대장 에코프로비엠의 경우 작년 4분기에는 1000억이 넘는 적자를 기록했으며, 올해 1분기도 100억 가까이 적자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2분기부터는 실적이 턴어라운드 할것으로 예상됩니다. ​ ​ 리튬가격이 올해 2월 바..

ETC/투자 2024.04.23

MES,센서,PLC 연동 AI 기반 물류 디지털 트윈 구축

MES는 제조실행시스템의 약자로 실시간으로 생산 활동을 모니터링하고 추적하는 시스템인데요. 제조업 생산 전반에 걸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집계 및 분석하여 생산성 향상, 품질 향상, 원가절감 등의 기대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 ​ 대부분의 제조업체들이 MES 시스템을 구축해서 운영하고 있는데요. MES, 센서, PLC와 연동해서 AI 기반 물류 디지털 트윈을 구축한다면 제품 동선 파악, 생산량 및 재공재고 등 다양한 정보를 시각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 ​ 또한 제조 현장에 특화된 AI기반 가속 시뮬레이터가 지속 실행되어 주기적으로 특정 미래 시점의 상황과 이상 현상 등을 예지할수 있고 그 상황과 현장에 맞는 적합한 대응 방안을 수립할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1~10초의 예지 간격마다 10~60분..

카테고리 없음 2024.04.22

이오테크닉스, 반도체 유리기판 핵심장비 기술력 보유

이오테크닉스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PCB, 2차전지 제조 공정에 사용되는 레이저 장비를 개발 및 생산하는 레이저 전문 기업인데요. 레이저 마킹 분야에서 국내 95%, 해외 60~70% 점유율을 보유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1위 기업입니다. ​ ​ 최근 반도체 유리기판 이슈가 부각되고 있는데요. 이오테크닉스가 유리기판 핵심 공정인 레이저 드릴링 분야에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미국의 반도체 기업과 장비 테스트를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만약 장비 기술 인증이 마무리 된다면, 일본의 장비 기업들을 제치고 반도체 유리기판 핵심 기업으로 부상할것으로 보입니다. ​ ​ 이오테크닉스의 실적 전망을 살펴보면 작년 매출 3164억에서 올해는 4114억으로 30% 성장 예상되며, 영업이익은 작년 283억에..

ETC/투자 2024.04.21

외국인이 계속사는 2차전지 핵심주

이번주 주식시장도 저번주에 이어서 조정이 나타났습니다. 특히 오늘은 장중에 이스라엘이 이란에 미사일을 쐈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지수가 순식간에 급락을 했는데요. 급락 이후 곧바로 회복을 해주면서 코스피, 코스닥 양시장 모두 밑꼬리 달고 올라와 줘서 정말 다행입니다. ​ ​ 최근 FED가 여전히 높은 물가로 인해 금리 인하 시점이 더 늦어질수 있다고 발표하면서 미국 증시 뿐만 아니라 글로벌 증시가 조정을 하고 있는데요. 미국 빅테크들의 실적이 좋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지금처럼 조정할때가 저가에 매수할수 기회가 될수 있습니다. ​ ​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은 반도체, 2차전지, 자동차 등이 차지하고 있구요. 코스닥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은 2차 전지, 반도체 등이 차지하고 있는데요. 시가총액 상위 종목..

ETC/투자 2024.04.20

3D 스캔 데이터 측정 및 역설계를 위한 3D Inspection

기존의 구매하던 부품이 생산 중단되거나 단종될 경우, 경쟁사 제품의 구조를 참고하고자 하는 경우, 부득이하게 설계 도면을 분실 또는 폐기하는 경우 등에 역설계를 많이 활용하고 있는데요 ​ ​ 3D 스캐너는 역설계를 가능하게 해주며 자동차, 전기전자, 항공, 선박, 기계, 의료, 문화재, 게임, 교육, 법의학, 문화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고 있는데요. 유형의 물건을 3D 스캐닝해서 데이터를 만들어낼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활용범위가 더 다양해질것으로 기대됩니다. ​ ​ 일반적인 역설계 프로세스는 3D 스캐팅 -> 역설계 -> Inspection 작업을 거치는데요. 기존 방식대로 Inspection을 수행하면 요청 건수 대비 Inspection 작업 수행률(미 수행, 지연)이 떨어지고 이를 해결하기 위..

카테고리 없음 2024.04.18

NX 기반 3D Inspection(측정 및 자동출력)

당사에서 개발한 3D Inspection은 NX를 기반으로 3D CAD(디지털)와 3D 스캔 데이터(실물)를 비교 분석하는 제품으로 NX 단일 플랫폼에서 운영되기 때문에 기존의 작업방식인 CAD&전용 S/W 병행 사용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높은 업무 효율성과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 3D Inspection 전용 소프트웨어와 CAD 간의 데이터 교환이 필요 없으며, 스캐닝 담당자는 스캐닝만 수행하고 설계자가 직접 NX 상에서 Inspection을 수행할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추가적인 문저 작업이나 별도의 의사소통 시간을 생각할수 있기 때문에 개발기간 단축 및 설계자가 의도한 측정 목적을 정확하게 달성할수 있습니다. ​ ​ Inspection 결과를 NX 파일로 저장하고 또한 이것을 NX ..

카테고리 없음 2024.04.16

MES 생산현장 데이터 실시간 모니터링 및 AI기반 미래 예측예방

Digtal Twin 디지털 트윈은 현실 세계와 디지털 공간을 쌍둥이 처럼 표현한 것으로, 실제 제품을 만들기 전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제 제조 또는 생산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디지털 환경에서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활용하고 있습니다. ​ ​ 배터리, 전기차, 반도체 등 첨단 제조 산업의 급성장함에 따라 공장의 규모도 점점 더 대형화 되고 있는 추세인데요. 첨단 제조 기업들은 대형화된 공장 내 생산 및 물류의 복잡성으로 인해 최적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 기존의 물류 검증 방식은 숙련자 또는 전문가의 의존도가 높은 가정 분석 시뮬레이션을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물류 전문 솔루션은 생산 계획 단계에서 주로 사전 분석 및 검증용으로 활용되지만 대용량 데이터를 처리하는데 있어서 시뮬..

카테고리 없음 2024.04.15

AI 가속기 수요 급증으로 매출과 영업이익 급증하는 기업

AI 가속기는 GPU와 비슷하지만 AI 모델 학습과 추론에 특화된 칩으로 대규모의 데이터와 복잡한 연산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개발된 하드웨어인데요. AI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함에 따라 AI 가속기의 수요도 급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 ​ AI 가속기 시장 규모는 작년 40조에서 2027년에 약 190조 정도로 4년만에 5배 가까이 고성장 할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현재는 엔비디아가 80% 이상 시장을 점유하면서 독주하고 있습니다. 현재 불티나게 팔리고 있는 H100의 경우 개당 5천만원이 넘으며, 신제품 B100의 경우 아직 가격을 오픈하지 않았지만 개당 7천만원 가까이 될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다른 빅테크 기업들이 반 엔비디아를 외치며 AI 가속기 개발에 집중 투자하고 있지만 당분간 엔비디아의 ..

ETC/투자 2024.04.14
반응형